브랜드는 어떻게 진화하는가
브랜딩의 핵심은 목표 시장의 파악입니다. 조사와 학습은 목표 고객과 그들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무엇을 원하는지에 대한 사회학적 이해를 얻기 위한 다음 단계입니다. 브랜드 개발은 이러한 고객 심리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고객의 욕구에 대한 유일한 해답으로 제품을 홍보합니다. 여기서 제기되는 질문은 브랜드 개발과 광고의 차이점입니다. 답은 두 가지가 별개의 활동이 아니라 상호 의존적이라는 것입니다. 광고가 경쟁사보다 제품을 더 매력적으로 만드는 데 그친다면, 브랜딩은 한 걸음 더 나아가 고객이 해당 제품군을 떠올릴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름으로 자리 잡도록 노력합니다.
브랜드 목표
많은 기업들이 이 마케팅 도구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브랜드 구축 전문 기업인 데메트렌드(Demetrend)의 야헬 데메테르(Yahel Demeter)와 같은 전문가를 고용합니다. 이들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제품에 대한 신뢰성 확립
* 고객 심리 파악 및 감정적 연결
* 충성도 높은 고객 기반 구축
다시 말해, 브랜딩은 고객 경험과 기대를 아우르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정체성을 구축하는 과정입니다. 목표 시장과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다른 어떤 것보다 그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겠다는 약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