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공예품은 손으로 만들기 때문에 독특함으로 유명합니다. 수공예품은 그것을 만든 개인의 문화와 전통을 반영합니다. 수공예품의 아름다움과 품질은 장인의 미적 원칙과 노고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인도 수공예품은 바틱에서 목각, 래커 처리된 나무, 손으로 짠 직물, 타르카시(나무에 금속을 박은 것)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다음은 이러한 수공예품과 제작 방법 또는 장소에 대한 개요입니다 차키케이스.
바틱 – 염색을 통해 직물에 색깔 있는 디자인을 만드는 방법을 바틱이라고 합니다. 이 용어는 ‘tik’에서 유래되었으며, 자바어로 ‘점을 찍다’는 뜻이며, 바틱은 원래 인도네시아 자바에서 유래되었지만 쉽게 인도 수공예품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인도 최고의 바틱 인쇄업체 중 일부는 크시프라 강둑에 있는 작은 마을인 바이라브가르 출신입니다. 라자스탄과 구자라트의 장인들은 무굴 제국이 통치하던 약 400년 전에 그곳에 도착했습니다. 그들이 염색하는 데 사용하는 방법은 인도네시아에서 사용하는 전통적인 방법과 비슷한데, 직물의 일부를 왁스로 덮어 염료가 해당 부분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합니다. 바틱 패턴은 서로 다르므로 각 제품은 유일무이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피탈나그리 – 황동으로 만든 특정 유형의 인도 수공예품은 ‘피탈나그리’라고 불리며, 피탈 나그리 또는 ‘황동의 도시’에서 유래한 이름입니다. 이것은 영국과 무굴 제국을 중심으로 국내 및 국제적으로 쉽게 추종되는 고대 황동 제품의 예술 형태입니다. 복잡한 페르시아 패턴과 모든 제품을 독특하게 만드는 개발 및 장식 공정으로 유명합니다. 현대 장인들은 새로운 금속을 실험하기 시작했습니다.
타르카시 – ‘나무에 황동 금속 와이어를 박는 예술’로 알려진 이 인도 수공예는 목각과 목각이 흔한 우타르프라데시에서 행해집니다. 타르카시 작업은 1860년대에 방문한 카슈미르 장인들에 의해 이 지역에 소개되었습니다. 타르카시가 있는 가장 초기의 제품 중 일부는 독실한 힌두교도들이 신는 나무 슬리퍼(카다운)입니다. 박음과 조각은 한때 같은 장인이 했지만, 요즘은 둘 다 이미 전문적인 기술로 간주됩니다.
목재 래커링 – 선반으로 만든 목재 제품은 아름다움을 더하기 위해 밝고 생생한 색조로 래커링됩니다. 최근, 목재 래커링과 관련된 인도 수공예품이 국제 고객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는 세계 무역 기구에서 지리적 표시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