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산업과 마찬가지로 웹 디자인은 기술 발전과 함께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으며, 1~2년 전에 유행했던 것이 오늘날에는 관련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의 웹사이트가 타겟 고객에게 관련성을 유지하고 관심을 끌 수 있도록 최신 웹 디자인 동향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3년 중소기업에 적합한 최신 웹 디자인 트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청자 중심의 색 구성표
웹 디자인에서 색상은 청중의 관심을 끌고 콘텐츠에 참여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올바른 색상 구성은 중소기업의 온라인 존재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최근 디자이너들은 타겟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시청자 중심의 색상 구성표를 만드는 데 주력해 왔습니다.
효과적인 색 구성표를 만들기 위해 디자이너는 밝기, 대비, 리듬 등 다양한 측면의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균형 잡힌 색상 구성표는 기업이 보기에 편하고 올바른 요소에 주의를 집중시키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웹사이트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결과적으로 참여도가 높아지고 시청률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들은 또한 웹사이트에 에너지와 흥분감을 조성하기 위해 생생한 색상의 사용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밝은 색상은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청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밝은 주황색을 사용하면 따뜻함과 열정을 나타낼 수 있고, 진한 빨간색은 열정과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2 더 빠른 페이지 로드 속도
연구에 따르면 웹 사이트의 로딩 속도가 느리면 방문자가 해당 웹 사이트를 포기하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제 모든 인터넷 사용자의 절반 이상이 회사의 페이지 로딩 속도에 따라 충성도를 결정합니다. 따라서 디자이너들은 이전보다 페이지 로딩 속도를 향상시키는 데 더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소규모 기업은 페이지 로딩 시간을 최소 1초 단축하여 웹사이트 전환율을 최대 27%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영화 스타일 홈페이지
전체 화면 비디오 스토리를 갖춘 영화 스타일의 홈페이지는 매력적인 특성으로 인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들은 신속하게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기존 웹사이트보다 더 오랫동안 페이지에 머물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4 타겟 중심 콘텐츠
오늘날의 디지털 환경에서 대상 중심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청중과 신뢰를 구축하려는 기업에게 필수적입니다. 개인화된 콘텐츠는 오랜 추세였지만 이제 디자이너들은 타겟 고객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콘텐츠를 만드는 데 더욱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