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회사가 운영자 교육 시뮬레이터와 그 시뮬레이션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콘솔 운영자는 제어 시스템과 일치하는 2D 디스플레이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고, 현장 운영자는 가상 3D 프로세스를 탐색하는 아바타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Arc는 운영자 교육 시뮬레이터와 그 부분을 별도로 취급하지만, 이 두 클래스는 합쳐지고 있으며 결국 분리할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운영자 교육 시뮬레이터는 몰입형 시뮬레이션의 3D 콘텐츠를 점점 더 많이 포함할 것입니다.
운영자 교육 시뮬레이터와 소프트웨어는 제조 공정 역학, 기하학, 화학 및 물리학의 시뮬레이션을 포함합니다. 일반적으로 콘솔 운영자는 정제, 화학, 펄프 및 제지, 제약을 위한 2D 운영자 교육 시뮬레이터 소프트웨어로 교육합니다. 로봇 공학, 이산 부품 제조 및 중장비 운영을 위한 운영자 교육 시뮬레이터 소프트웨어는 일반적으로 3D 사용자 인터페이스(ITS)를 사용합니다. 프로세스에 사용되는 물리적 모델은 다양한 핵 반응기의 핵자 모델, 화학 반응기 동역학, 평형 및 증류 트레이 간 모델, 펌프, 압축기, 배관 및 열교환기의 장비 모델을 포함하여 고충실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델에는 고체, 액체 및 기체의 복잡한 혼합물의 광범위한 물리적 특성 거동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저충실도 “타이백” 모델을 사용하여 운영자 교육에 대한 대체 용도로 제어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확인하고 테스트합니다. 운영자 교육 시뮬레이터 소프트웨어의 핵심 기능은 제어 시스템 알고리즘이 어떻게 시뮬레이션되는지입니다. 제어 시스템을 위한 HMI는 기본적으로 모두 2D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P&ID 유형 도면을 모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소프트웨어는 본질적으로 3D이며 3D 애니메이션, 가상 현실, 아바타 및 멀티플레이어 게임 플레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현실을 모델로 하는 경우 시뮬레이션은 다른 게임과 같은 방식으로 개발할 수 있습니다. 군대는 보병 및 전쟁 계획에 소프트웨어를 점점 더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예를 들어 “말에서 내린 군인 훈련 시스템”이 있습니다. 몰입 수준과 현실 인식은 HMI에 따라 상당히 다를 수 있습니다. 3D 렌더링은 3D 안경이 있거나 없는 일반 컴퓨터 화면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가 이에 최적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3D 공간을 항해하기 위해 게임 컨트롤러를 사용해야 합니다. 일부 계약자는 3D 안경을 사용하는 수직 인간을 중심으로 바닥에서 천장까지 평평한 컴퓨터 화면이 있는 “동굴”을 제공합니다. 이 목적을 위해 곡선 디스플레이와 돔도 있습니다. 훈련생 주변에는 수십 개의 새로운 헤드업 디스플레이 안경이 있습니다. DAQRI는 많은 기능이 있는 헤드업 쇼 헬멧을 제공할 수 있지만 광산 훈련 시뮬레이터보다 증강 현실 작동을 더 많이 목표로 합니다.
운영자 교육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는 광범위한 상업적 기원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일부는 사용자 산업, 파트너십 및 인수에서 상업적 스핀오프를 특징으로 합니다. 많은 회사가 기술과 함께 제공되는 교육 프로그램에 중점을 둡니다. 다른 회사는 고정 상태 프로세스 설계 모델에서 시뮬레이션 및 최적화 도구를 개발했습니다. DCS 및 PLC 공급업체는 프로세스 시뮬레이션 모델과 관련된 소프트웨어가 될 수 있는 제어 시스템의 가상 버전을 점점 더 많이 개발했습니다. 프로세스 자동화 솔루션을 복제하고 광산 중장비 운영자에게 플랜트 또는 기계 동작을 교육하는 것은 모두 교육 목표에 중요합니다. 교육에서 효과를 얻으려면 공급업체는 물리적 프로세스, 계측 및 제어 시스템에 대한 도메인 전문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