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편의성의 원천으로 이동하는 시기에 온라인 배달 시스템, 셀프 서비스 키오스크 및 모바일 플랫폼은 고객에게 이행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이는 사람들에게 보다 개인화되고 빠른 배송을 제공합니다. 2020년에 주문된 주문의 70%가 오프프레미스 주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제기되는 문제는 제3자 음식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것인지, 아니면 자체 배달팀을 구축할 것인지입니다. 이 글에서는 배달 수단과 자체 배달의 장단점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의사 결정권자는 바로 귀하입니다.
제3자 음식 배달의 장단점
장점
제3자 음식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면 새로운 사업을 더 많이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충성도 높은 사용자와 타겟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부 고객에게 직접 다가갈 수는 없습니다. 이렇게 모든 고객에게 가시성을 높이면 신생 기업이 수익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제3자 음식 배달 서비스와 제휴하는 동안 다른 음식 배달 서비스와도 제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wiggy와 제휴할 경우 food panda, zomato 등과 같은 다른 유사한 플랫폼에 호텔을 등록하고 제휴할 수도 있습니다.
제3자 서비스는 또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없는 방대한 경험과 리소스를 제공하는 사용자 친화적인 앱을 제공합니다. 제3자 서비스와 협력하는 동안 이미 적용되고 테스트된 접근 방식을 따르면 비즈니스를 쉽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주문 배달을 아웃소싱하면 점점 더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고 고객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기에 투자를 피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단점
제3자 서비스는 종종 수수료로 엄청난 금액을 청구합니다.귀하의 사업과 마진에 따라 귀하에게는 실행 가능하지 않을 것입니다.많은 레스토랑 주인은 배달 경험에 대한 통제력을 잃고 있다고 두려워합니다.고객이 나쁜 배달 경험에 직면하면 귀하가 책임이 없더라도 귀하에게 비난을 받게 됩니다.비난하는 고객의 80%는 자신이 겪은 나쁜 경험에 대해 귀하를 비난할 것입니다.음식 배달을 위해 제3자를 고용하면 귀하와 최종 고객 간의 소통이 끊어집니다.
사내 장단점
장점
미국에서는 78%의 사람들이 직접 레스토랑에 주문하고 나머지 22%만이 제3자 배달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최종 고객과 더 나은 관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보고한 나쁜 경험을 없앨 수 있습니다. 제3자에게 수수료를 지불할 필요가 없는 평생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마다 메뉴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단점
사내 팀을 위해 차량을 구매하려면 처음에 투자를 해야 하거나 차량을 가져오는 사내 팀에 수당을 지불해야 합니다. 이는 전적으로 책임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모든 분야에서 전문 지식을 얻어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어야 합니다. 지속 가능한 패키징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타겟 고객에게 보이지 않게 되어 고객이 귀하의 존재를 알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두 가지 전달 수단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결정은 귀하에게 달려 있습니다.
회사 내에서 음식 배달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관심이 있으시다면 당사의 음식 배달 시스템이 여러분에게 더 적합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