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스템 호환성
많은 조직이 건강 시스템을 제공하므로 병원 모바일 앱이 현재 시스템과 호환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기능의 제공은 이제 건강 앱 개발자에게 필수 조건입니다.
제공자는 다양한 건강 시스템의 원활한 운영 덕분에 스캔을 쉽게 주문하고, 검사 결과를 검색하고, 환자 기록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치료의 질은 의료 시스템 간의 의료 상호 운용성에 의해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습니다. 관련 정보를 신속하게 찾을 수 있다는 것은 시간에 민감한 필요한 치료에 관해서 환자가 지연을 겪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임상적 의사 결정은 의료 상호 운용성의 부족으로 인해 방해를 받으며, 이는 의료비 지불자, 환자 및 제공자에게 문제가 됩니다.
2. 중립 플랫폼
의료 앱은 모바일 기기, 데스크톱 컴퓨터, 태블릿에서 잘 작동해야 합니다. 이 요구 사항은 환자 대면 및 의료 전문가용 애플리케이션에 모두 적용됩니다. 앱 사용자는 사용 방법에 따라 환자, 의사 또는 기타 의료 인력이 될 수 있습니다.
약속 일정을 잡고, 환자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환자와 소통하는 애플리케이션은 환자와 의사의 측면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환자가 의료 앱을 사용하여 약속을 잡은 후 마음을 바꾸면 임상 직원은 동일한 앱을 사용하여 즉시 알림을 받습니다. 환자가 사용했을 것입니다.
3. 명확한 정보와 실행 가능한 단계
모든 헬스케어 앱 사용자는 명확하고 유용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합니다. 즉, 많은 앱이 장애가 있는 환자를 고려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모든 가능한 사용자의 요구가 충족되어야 하며, 실용적이고 유용한 기능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환자들은 일반적으로 건강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자신의 상태와 그 근본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자신에게 나타나는 모든 기회를 활용합니다. 앱은 소비자의 관심을 유지하고 개인화된 관심을 받고 있다고 느낄 수 있는 대화형 도구를 제공해야 합니다.
4. 전문가와의 간단한 상호작용
AJMC에 따르면, 의사, 응급실, 응급 치료 방문의 약 75%가 전화나 영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직접 방문에 평균 121분이 소요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계획되지 않은 방문 중 다수는 일상적이며 직접 평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앱이 제대로 개발된다면 환자와 전문가는 엄청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원격 진료 서비스가 제공하는 환자 경험은 전통적인 대면 의사-환자 접촉과 동등하거나 그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