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담배는 금연의 비법으로 홍보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일부 사람들에게는 매우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전자담배 액상에는 니코틴 함량이 높고, 심지어 중독성 물질인 CBD까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흡연자들은 정보에 기반한 선택을 해야 합니다. 현명한 선택을 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국산 전자담배 액상 및 전자담배 장비에 대한 TPD 규정 준수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베이핑 장비를 구매하는 것입니다. TPD 규정을 준수하고 MHRA에 등록된 제품이어야 합니다.
담배 제품 지침(TPD)은 영국뿐만 아니라 유럽 연합 전역에서 전자담배 액상과 전자담배의 제조 및 판매를 규제합니다. 2016년 5월부터 모든 베이핑 제품은 EU 시장에 출시되기 전에 TPD를 준수해야 합니다.
영국에서 전자담배 액상의 최대 허용 니코틴 함량은 20mg/ml입니다. 독성 색소, 카페인, 타우린, 디아세틸과 같은 특정 첨가물은 향료나 액상에 사용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전자담배 액상, 특히 10ml 베이프 주스 용기에는 어린이 보호 및 변조 방지 기능이 필수입니다. 영국에서 판매되는 무화기는 최대 2ml 용량으로 제한됩니다.
영국 내 베이핑 제품 홍보 및 광고법
광고표준위원회(ASA)에 따르면 영국에서는 전자담배의 소비, 판매 및 마케팅이 모두 합법입니다. 전통적인 흡연 제품과 관련된 대부분의 마케팅은 금지되어 있지만, 전자담배 및 베이핑 광고는 대부분 제한 없이 허용됩니다.
소셜 미디어 홍보의 경우, Google Ads, Facebook, Twitter, Instagram을 포함한 모든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 담배 제품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리뷰와 해시태그는 허용됩니다. 하지만 직접 마케팅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모든 플랫폼은 담배 제품에 대한 광고 규정을 매우 엄격하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니코틴 함유 전자담배는 대부분 마약으로 허가받지 않은 경우 주문형 TV 방송, 신문 및 기타 인쇄 광고에 광고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으며, 소셜 미디어 홍보, 이메일 및 문자 메시지 전송도 금지됩니다. 공공장소에서의 무료 배포나 담배 기반 전자담배 액상 마케팅을 위한 쿠폰 및 전단지 배포 또한 금지됩니다. 많은 베이프 액상이 담배 성분을 전혀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이는 사실상 모호한 영역입니다. 하지만 표면적으로는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프로모션은 다른 제품처럼 효과가 없습니다. 행동 촉구와 판매 권유는 직접적인 내용이 아니며 대부분 사실 정보에 기반합니다.
전자담배 액상과 전자담배를 홍보하는 모든 광고는 허용되는 매체에 게재될 때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합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해서는 안 되며, 검증되지 않고 오해의 소지가 있는 안전 또는 건강상의 이점을 주장해서는 안 됩니다.